“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.”
마가복음 10:14
-
사역과 역사 사명
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(Operation Christmas Child)의 사명은 세계 곳곳에 있는 미전도 종족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실질적으로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. 이 사역을 통해 사마리안퍼스는 전 세계의 지역 교회와 협력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열방을 제자로 삼습니다.
-
OCC선물상자 사역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?
1993년 여름, 사마리안퍼스 국제본부 회장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한 영국 남성으로부터 전화 한 통을 받게 됩니다. 전쟁으로 고통받는 보스니아의 어린이들을 위해 신발 상자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담아 채워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.
하지만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추수감사절이 다가올 때까지 그 약속을 잊고 있었습니다. 그러던 중, 다시 연락을 받게 되었고 프랭클린 그래함은 친구인 로드 목사(Pastor Ross Rhoads)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. 로드 목사는 즉시 교회 성도들에게 신발 상자에 선물과 손 편지를 써서 넣어 달라고 부탁했고, 놀랍게도 단 몇 주 만에 11,000개의 신발 상자가 모였습니다. 캐나다에서 보내온 선물까지 더해져 그 해 크리스마스에는 총 28,000개의 선물상자를 보스니아 어린이들에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. 그리고 선물과 함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에 관한 말씀을 전했습니다
"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.”
누가복음 2:10
“내가 지금 있는 그 곳에서 내가 가진 것을 나누는 선교, 그것이 바로 OCC선물상자입니다.”
김양휘 후원자님
이를 시작으로 매년 사마리안퍼스는 장난감과 다양한 용품으로 채워진 선물상자를 전 세계 어린이에게 보냈고, 1993년 이후로 170개 이상의 국가의 2억 9천만 명 이상 어린이들에게 OCC선물상자를 전했습니다. 지난 2020년부터 한국에서도 시작된 사역은 300여 개의 한국교회와 단체를 통해 48,800개 이상의 선물상자가 수집되어 몽골에, 가봉, 우크라이나, 필리핀에 그리고 그 외 미전도 종족 국가에 전달되었습니다.
OCC선물상자 사역은 어린이들에게 첫 번째 선물이 되는 기쁨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, 선물상자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실질적으로 경험 시킵니다.
아직도 전 세계 곳곳에는 예수님의 이름을 단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어린이들이 많이 있습니다.
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, 이것이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의 이유입니다.프랭클린 그래함 목사
사마리안퍼스 국제본부 회장
아직도 전 세계 곳곳에는 예수님의 이름을 단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어린이들이 많이 있습니다.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, 이것이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의 이유입니다.
프랭클린 그래함 목사
사마리안퍼스 국제본부 회장